우당도서관, ‘일상에서의 「읽고 쓰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우당도서관, ‘일상에서의 「읽고 쓰기」’ 프로그램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의 시작을 책과 문화와 함께, 우당도서관으로 오세요
우당도서관 '일상에서의 읽고쓰기' 프로그램 포스터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강봉수)은 현대 시(詩) 낭독, 블로그 글쓰기를 직접 참여해보는 ‘일상에서의 「읽고 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기기와 사진을 활용해 블로그 글쓰기를 경험해보는 ‘나만의 블로그 글쓰기’와 시 낭송의 즐거움을 알고 의미를 알아보는‘내 마음에 온 시! 봄을 부르는 시 낭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나만의 블로그 글쓰기’는 제주시민 25명을 대상으로 2월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내 마음에 온 시! 봄을 부르는 시낭송’은 제주시민 20명을 대상으로 2월 24일부터 3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2월 1일부터 「책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를 통해 신청한다.

한편 우당도서관은 초등학생을 위해 ‘도서관에서 떠나는 위인탐험대’,‘책, 무대 위에 올려지다!’가 운영 중이며 기적의도서관은‘전래야 놀자!’ 조천읍도서관은 ‘내가 만드는 별별 이상한 제주이야기’,‘제주 야생화 속 내 꽃’도 운영하고 있다.

강봉수 우당도서관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 문화 콘텐츠를 수시로 제공하여 제주시민들의 독서문화 향유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